(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신천지교회의 예배 및 장례식 참석자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21일 오전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계 부처 장관들로부터 코로나19 대응에 관련한 현안 보고를 받고 "여러모로 상황이 엄중하므로 발 빠르고 강력한 지원 대책을 시행하면 좋겠다"고 밝혔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특히 "예배와 장례식 참석자에 대해선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 장례식 방명록 등은 중요한 추적대상일 텐데, 단순히 신천지교회 측이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하면 관련 후속 조치가 지지부진할 수 있으니 좀 더 빠르고 신속한 조치를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전일 신천지 대구교회와 경북 청도대남병원 장례식 등을 통해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점에 대한 대통령의 특별 당부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구·경북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서 방역 대책을 집중적으로 시행하고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명단을 확보해 자가격리 상태에서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대구·경북 지역 특별 방역 대책을 보고했다.

문 대통령은 정 총리와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 격상을 논의했다. 그러나 정 총리가 "일본이나 홍콩, 싱가포르 등은 인구비례로 볼 경우 한국보다 확진자가 훨씬 많은 데도 '경계' 단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현 상태를 유지하되 중앙정부가 '심각'에 준하는 수준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혀 기존 단계에 변화는 없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