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금호타이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이 심화하자 전 임원의 급여를 일부 반납하기로 했다.

금호타이어는 최근 열린 비상 경영대책 회의에서 오는 4~7월까지 대표이사는 월 급여의 30%, 기타임원은 20%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울러 금호타이어는 경비예산 등 불요불급한 비용을 최대한 축소하는 내용 등을 포함해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하기로 했다.

금호타이어를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업계는 코로나19 사태로 초기 중국산 원재료 수급으로 인해 생산에 큰 차질을 겪어왔다.

이후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추가적인 피해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특히 글로벌 완성차업계가 일정 기간 '셧다운' 등 생산 감축을 결정하면서 타이어 산업을 비롯한 부품사들 역시 납품 감소로 인한 실적 감소가 예상되고 있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2분기 10분기만에 영업 흑자전환을 달성했고, 이후 3분기 연속 흑자를 유지하며 '재도약'의 발판을 다져왔다.

하지만 코로나19라는 돌발 악재가 불거지면서 비상대책위원회와 실무 태스크포스(TF)를 만드는 등 전사적 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