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차급 변신 '더 뉴 싼타페' 출시…3천122만∼3천986만원
현대차, 신차급 변신 '더 뉴 싼타페' 출시…3천122만∼3천986만원
  • 이윤구 기자
  • 승인 2020.06.30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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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가 2년 만에 신차급으로 탈바꿈해 돌아왔다.

현대차는 30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 런칭 토크쇼 '더 뉴 싼타페 디지털 언박싱'을 열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고급스럽고 강인한 디자인, 신규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을 적용했다.

기존 싼타페의 세련된 디자인에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용했다.

외장 디자인은 날카로운 독수리의 눈을 콘셉트로 헤드램프 일체형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의 T자형 주간주행등(DRL)을 독창적으로 대비시킨 강렬한 전면부가 특징이다.

측면부는 전면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이 세련미를 더하고, 후면부는 얇고 길어진 LED 리어 램프, 하단 반사판, 차량 하부를 보호하는 후면 스키드 플레이트의 삼중 가로줄이 안정감을 준다.

실내 디자인은 직관성을 더한 사용자 중심의 구조로 완성됐다. 높아진 센터 콘솔은 크래시 패드부터 센터페시아, 콘솔박스까지 끊김 없이 이어진다.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계기판)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새로 적용된 전자식 변속 버튼(SBW)이 사용자의 직관적인 조작을 돕는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차세대 플랫폼을 신규 적용하고 최적화된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강화했다.

기존 싼타페 대비 전장이 15㎜, 2열 레그룸이 34㎜ 늘어났다. 2열 후방 화물 용량은 기존보다 9ℓ 증가해 골프백 4개가 들어가는 등 넉넉한 적재성을 갖췄다.

더 뉴 싼타페는 현대차 SUV 최초로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과 우수한 변속 직결감과 응답성을 갖춘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도 14.2km/ℓ로 개선됐다.

또한, 현대차는 올 하반기 '스마트스트림 G2.5T'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를 탑재한 더 뉴 싼타페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이 밖에도 차로 유지 보조(LFA)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새로운 안전사양들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험로 주행 모드'는 진흙, 눈, 모래 등 다양한 노면의 주행 환경에서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제어해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발휘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특히 더 뉴 싼타페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운전자 인식형 스마트 주행모드'는 운전자가 개인 프로필을 등록하면 에코, 스포츠, 컴포트 모드 등 최적화된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더 뉴 싼타페 디젤 2.2 모델의 트림별 판매 가격은 프리미엄 3천122만원, 프레스티지 3천514만원, 캘리그래피 3천986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싼타페는 한층 높아진 안전성과 편의성으로 가족을 위한 차를 고려하는 고객층을 만족시킬 차량"이라며 "앞으로 더 뉴 싼타페가 중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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