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7개 상을 한꺼번에 받았다.

현대차와 제네시스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6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3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 각 부문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현대차는 두 번째 걸음마, 하이차저, 현대XBTS 굿즈,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전시관, 피파 월드 풋볼 뮤지엄 등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두 번째 걸음마는 차세대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를 담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다.

현대차가 2019년 11월 선보인 하이차저는 국내 최고 수준의 350㎾급 고출력·고효율 충전기술이 적용된 전기차용 초고속 충전설비다.

에코백, 키 커버 등 6종으로 구성된 현대XBTS 굿즈는 현대차가 올해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0년 환경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약 한 달간 본사 1층 로비에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이 담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전시관을 설치했다.

제네시스는 G80와 GV80에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카퍼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제네시스의 이번 수상은 현대차와 기아차를 포함한 현대차그룹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받은 첫 디자인 상이다.

제네시스의 컬러 DNA를 계승한 카퍼 디자인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시인성을 높여 운전자에게 최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수상은 현대차그룹의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방향성이 고객과 전문가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통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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