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청년들의 문제로 일자리와 주거 등으로 지목하면서,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목소리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청년기본법'의 제정·시행을 축하하며 "1만 명 서명운동을 비롯해 당사자인 청년들이 앞서서 노력하고, 지자체의 '청년기본조례' 등이 축적돼 맺은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청년들에게는 일자리, 주거, 소통, 참여, 복지, 삶의 질 문제를 비롯해 예전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들이 있다"며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통해 청년들이 더 많은 목소리를 활발하게 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기본법에 따라 설치된 조직이다. 위원장을 맡은 정세균 국무총리는 젊은 위원들을 많이 영입해 현실을 반영할 뜻을 시사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청년들이 겪는 주거, 금융, 일자리, 복지, 교육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왔으나 여전히 부족하다"며 "보다 자유롭게 삶의 경로를 선택하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는 법에 규정된 책무를 충실히 이행해 나가는 한편 더 좋은 정책이 제때 더 많은 청년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