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현대카드가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현대카드 앱 3.0'을 11일 선보였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5년에 국내 최초로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카드 서비스와 앱카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현대카드 앱 2.0'을 선보인 이후 이번 개편을 통해 최적화된 두 개의 홈(Dual Home) 구조를 내놓았다.

현대카드 회원이 결제 금액과 이용 내역 등 가장 즐겨 사용하는 핵심 메뉴 '어카운트 홈(Account Home)'과 다양한 회원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홈(Contents Home)'으로 재구성했다.

어카운트 홈은 결제금액과 잔여 한도, 애용 내역 등 카드 사용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내용의 특성에 맞게 인터페이스도 가독성 높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콘텐츠 홈은 이용자들이 내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이 활용하는 '무한 스크롤링' 방식을 적용했다.

무한 스크롤링은 각각의 콘텐츠를 박스형 프레임에 담고 이를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이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앱 내 '원스톱 카드 신청' 프로세스도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카드 앱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30초 이내에 발급 심사가 완료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앱을 단편적인 금융 정보 제공을 넘어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