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Qd)'의 상담 가능한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다양한 개인화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큐디 2.0'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개선작업은 이동철 사장이 신년사에서 경영 목표로 제시한 '디지털 경쟁력 측면에서 확고한 차별성 확보'의 일환이다.

챗봇 서비스 이용 가능 채널과 처리 가능 업무 범위 확대를 통한 고객 접점 채널 편의성 증대와 데이터 분석 기반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따라 챗봇으로 상담 가능한 채널이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 홈' 앱에서 최근 '마이 데이터(My Data)' 관련 서비스로 전면 개편한 '리브 메이트(Liiv Mate)' 앱으로 확대되고 향후 KB국민카드 쇼핑몰 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챗봇 서비스 개선으로 개별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과 업무 처리가 가능해 고객들의 카드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상담 유형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 활용도를 지속해서 높여 챗봇 서비스가 고객 맞춤형 상담과 초개인화 마케팅의 첨병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