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진정호 기자 =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이사장이 부재한 가운데 임원들의 기강 해이가 매우 심각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3일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은 "교직원공제회의 경우 법인카드로 한 번에 70만원의 꽃값을 결제하고도 의원실의 소명 요구에 연락이 두절되는가 하면, 휴가일에 관용차를 사용한다거나 임원들이 주점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하는 등 도덕적 해이가 심각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교육부 소속 및 산하기관 중 최고 수준인 2억3천만원의 급여를 받는 교직원공제회 심모 상임감사는 본인의 휴가 날짜에 법인카드로 특급호텔에서 점심을 먹는 한편 40만원짜리 호화 만찬을 즐긴 것으로 확인됐다.

김 의원은 "해당 감사는 최근 2년간 휴가일에도 관용차량을 5차례나 이용한 정황이 드러났다"며 "화원에서 70만원에 달하는 꽃값을 결제하고도 김영란법 위반 여부를 소명해달라는 의원실 요구에 연락이 두절됐다"고 지적했다.

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의 임원 관련 현황에 따르면 현재 상임감사는 심씨 1명이다. 심씨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교육수석전문위원과 정책위원회 정책실장을 지냈으며 국민대학교 및 동국대학교의 겸임 교수를 맡고 있다.

교직원공제회 이사직 임원들 역시 주점에서 5차례에 걸쳐 30만원이 넘는 금액을 결제하는 등 심각한 근무 해태를 보였다는 게 김 의원의 지적이다.

김병욱 의원은 "교직원공제회가 교직원의 피와 땀이 담긴 금액을 관리하는 곳인데 상임감사를 비롯한 임원들이 도덕적 해이를 보이고 기관장이 없는 틈을 타서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는 것은 그야말로 직무유기나 다름없다"며 "특히 상임감사가 의원실에서 국정감사를 통해 정당하게 소명해달라는 요청에 연락이 두절되는 것은 조직의 기강이 무너진 것과 다름없다"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교직원공제회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비롯한 관용차량 이용에 있어 불법행위 및 비도덕적 행태가 없었는지 교육부 감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jhj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