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와 석학,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래 모빌리티 방향성과 혁신 비즈니스 등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모빌리티 이노베이터스 포럼(MIF) 2020'을 이달 29일과 30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MIF는 올해 인간 중심의 모빌리티를 주제로 내놨다.

모빌리티의 미래 가치를 향상과 파트너십 강화, 지속가능한 가치와 목표를 지켜나가는 방법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다.

23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MIF2020에서는 사이드워크 랩스의 댄 닥터로프 최고경영자(CEO)가 기조연설을 하고, 올라의 바비쉬 아가르왈 CEO와 어라이벌의 데니스 스베르드로프 CEO, 모셔널의 칼 이아그넴마 CEO, 뉴로의 지아준 주 CEO, 샌프란시스코 교통국의 틸리 창 국장 등이 주제별 토론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에서는 전략기술본부장인 지영조 사장과 UAM사업부장인 신재원 부사장이 참석한다.

MIF를 개최하는 현대 크래들은 인공지능, 모빌리티,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로봇 등 미래 핵심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다.

미국 실리콘 밸리와 서울, 이스라엘 텔아비브, 독일 베를린, 중국 베이징 등에 글로벌 5대 혁신 거점을 두고 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