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청와대가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방향을 얘기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23일 기자들과 만나 3차 재난지원금이 정치권에서 논의되는 상황에 대한 의견을 묻자 "여러 가지 의견을 내주고 계시니까 잘 알고 있다"면서도 "방향에 대해서 가타부타 얘기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확산하고 경제활동에 제약을 주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자 정치권을 중심으로 3차 재난지원금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3차 재난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전 국민에게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도 이날 당 대표단 회의에서 "3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과 고용소득보험 등 정부의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시급히 논의해야 한다"고 공감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본예산을 통과시켜놓고 내년 1월에 재난지원금 추경(추가경정예산)을 한다고 창피하게 얘기할 수 있나"라며 내년 본예산 심사에서 이러한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