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제네시스 최초의 도심형 럭셔리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이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는 8일(한국시각) 온라인으로 'GV70 글로벌 디지털 공개' 행사를 열었다.

GV70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영역을 확장하는 첫 번째 중형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외장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살린 운전자 중심의 내장 디자인, 안정적인 주행 감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동력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GV70은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터보, 디젤 2.2 등 3개 엔진 라인업을 갖췄다.

각 모델에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스포츠 전용 휠 등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도 운영된다.

GV70의 잠정 판매 가격은 약 4천900만 원에서 7천500만 원(개별소비세 5.0% 기준)으로 정해질 예정이며, 최종 확정 판매가격과 계약 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

전면부는 제네시스의 윙 엠블럼을 쿼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로 형상화했고 쿼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을 동일한 높이로 배열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를 통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완만한 경사의 뒷유리와 심플하고 풍성한 볼륨이 특징인 테일 게이트에 쿠페형 SUV의 느낌을 담았다.

GV70의 내장 디자인은 단순한 조형과 감성적인 볼륨감을 극대화했다.

비행기 날개의 조형(에어로 다이내믹)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 디자인은 유니크한 타원형 요소를 인테리어의 메인 테마로 활용했다.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탑승객을 감싸는 느낌의 공간감을 구현했다.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실내 중앙부(센터패시아)의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조작부(센터 콘솔)는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을 구현했고,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적용했다.

GV70은 최적의 실내 공간 배분을 통한 넓은 승객 공간과 낮은 착좌 지상고로 편안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환경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라인업 최초로 애프터 블로우(After Blow)기술이 탑재됐다.

애프터 블로우는 시동을 끄고 30분 후 팬을 작동해 공조장치 내부를 건조해 습기를 제거함으로써 실내 에어컨 냄새 및 세균 발생을 저감시키는 기술이다.

엔진 라인별 복합연비는 가솔린 2.5 터보가 10.7㎞/ℓ, 3.5 터보는 8.6㎞/ℓ, 디젤 2.2는 13.6㎞/ℓ이다.

가솔린 2.5 터보와 3.5 터보 엔진은 주행 조건에 따라 연소실 직접분사와 흡기포트 분사를 사용하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했다.

디젤 2.2 엔진은 알루미늄 소재 블록 적용으로 엔진 무게를 낮췄고 볼 베어링 터보차저 적용으로 베어링 부분의 마찰저감을 통해 가속 응답성을 개선했다.

엔진 토크와 휠 스핀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을 기본 적용해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5.1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이른다.

GV70은 앞 유리와 창문에 차음 유리를 적용하고 엔진룸 격벽 구조와 이중 구조 플로어 흡차음 성능 강화로 럭셔리 SUV에 걸맞은 차량 정숙성을 확보했다.

제네시스는 GV70에 능동 안전 기반의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차량 내·외부의 위험 요소로부터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헤 운전자 무릎, 전방 2개, 측면 4개 등 총 8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다.

이 밖에 제네시스는 GV70에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커넥티드 카 신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사용환경을 확보했다.

세계 최초로 GV70에 적용된 신기술은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이다.

제네시스는 자신의 취향을 중시하는 럭셔리 자동차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을 GV70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GV70 계약 시 다양한 조합을 통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