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조선해양이 총 4억5천만 달러(약 4천900억 원) 규모의 미얀마 해양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미얀마 가스전 3단계 사업인 가스승압플랫폼 1기에 대한 발주의향서를 접수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가스승압플랫폼은 총 2만7천t 규모로 기존 시설에 연결돼 가스전의 압력을 상승시켜 하루 5억 입방피트(ft³)의 가스 생산량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 설비는 2024년 상반기까지 미얀마 벵골만 해상에 위치한 쉐(Shwe) 가스전에 설치된다.

가스전 3단계 사업에 대한 개발계획을 미얀마 정부가 최종 승인하면, 한국조선해양은 설계, 구매, 제작, 운송, 설치, 시운전 등 모든 공정을 일괄도급방식(EPCIC)으로 공사를 수행하게 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앞서 지난 2013년 포스코인터내셔널의 미얀마 가스전 1단계 사업에 참여해 현재 가동 중인 가스생산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제작·인도한 바 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른 해양시장 침체 속에서 신규 해양설비 공사 수주에 성공해 의미가 있다"며 "최근 국제유가가 반등하는 등 앞으로 해상 가스전 개발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신규 수주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선해양은 2018년 10월 미국 석유개발사인 엘로그 익스플로레이션사와 약 4억5천 달러 규모의 반잠수식 원유생산설비(FPS)를 수주, 2021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설비를 제작하고 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