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GS리테일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요쿠스'에 신규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요쿠스는 동영상 변환 및 압축, 실시간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원천기술을 보유한 동영상 전문 스타트업이다.

GS리테일은 요쿠스 투자를 통해 올해 5월 선보인 GS샵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에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0월부터 운영중인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 상무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최대 고객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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