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
(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현대차가 '아이오닉 6'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 부산모터쇼에는 국내외 완성차 업체 6곳이 참여한다.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 BMW, MINI, 롤스로이스 등이다. 오는 24일까지 전시한다. 2022.7.14 kangdcc@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6'가 올해 9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해외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 언론발표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내년 아이오닉 6의 글로벌 판매는 5만 대 이상 기대하고 있다"며 "유럽과 미국 등 주력 시장 중심으로 판매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오는 28일 아이오닉 6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9월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장 사장은 "아이오닉 6를 국내 공장에서 생산할 것"이라며 "현대차 전용 전기차 공장 신설은 울산 공장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기존 공장 부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신공장 투자 규모는 약 2조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제네시스 전동화 관련해서 장 사장은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제네시스 전동화 전환에 돌입하고 2030년까지 완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