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DX KOREA 2022 방산전시회 참가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기아가 방산전시회에서 수소연료전지를 탑재한 콘셉트카를 공개한다.

기아는 오는 2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DX KOREA 2022'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DX KOREA는 2014년 첫 전시 이후 격년으로 개최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무기체계관에서는 기아 군용차량의 미래와 비전을 엿볼 수 있는 수소차량존을 구성했다.

중형 수소연료전지 트럭 콘셉트카, 수소연료전지 ATV(경량 고기동 차량) 콘셉트카, 수소연료전지 발전기 탑재 콘셉트카 등 소형부터 중대형에 이르는 다양한 수소 기반 콘셉트카를 공개한다.

중형 수소연료전지 트럭 콘셉트카는 현대차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기반으로 개발된 군용 차량이다.

수소연료전지 ATV 콘셉트카의 경우 향후 우리 군의 신속한 기동작전 투입은 물론 저소음·친환경 등 미래 전장 환경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수소연료전지 발전기 탑재 콘셉트카는 한국형 소형전술차량에 수소연료전지 발전기를 탑재한 차량으로, 군 작전지역과 재난 긴급 구조 활동 등 특수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전력지원체계관에서는 2½톤 중형표준차량, 소형전술차량 4인승 카고 콘셉트카, 소형전술차량 베어샤시 콘셉트카를 선보인다.

2½톤 중형표준차량은 현대차의 파비스 트럭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협소한 전장 도로 환경에서의 선회 기동성 향상을 위해 후륜 조향 기능이 추가된 AWS 시스템과 적재 편의성 증대를 위한 차고조절장치를 옵션 사항으로 적용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기동장비 전시를 통해 기아의 뛰어난 방산 기술력을 보여주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차세대 군용 차량의 청사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으로써 방산 선도기업의 위상을 제고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