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통신 장애
(성남=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15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SK 판교 캠퍼스 A동에서 소방관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 불로 현재 카카오톡, 포털사이트 다음 등 통신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2022.10.15 xanadu@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박성하 SK C&C 대표이사가 15일 발생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에 대해 공식 사과?다.

박성하 대표는 이날 오후 10시 40분경 입장문을 내고 "국민들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해 고개 숙여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며 "화재 발생 직후 신속한 대응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였고, 가능한 모든 안전조치 아래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데이터센터 정상화를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후 3시 30분경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해 데이터센터에 입주한 카카오, 네이버 등의 주요 서비스가 먹통이 됐다.

카카오톡은 물론 카카오T, 카카오페이, 카카오맵 등 대부분의 서비스 접속이 마비됐으며 다음 포털 역시 메인 페이지 접속만 가능하고 뉴스, TV, 쇼핑 등 대다수 기능이 멈췄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3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