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디자인 최초 공개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가 '디 올 뉴 그랜저'의 디자인을 19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 디 올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6세대 그랜저 시판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모델이다.

디 올 뉴 그랜저의 외장 디자인은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의 대전환을 표현한다.

전면부에 끊김 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는 통합형 그릴과 조화를 이루며 헤드램프에서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선은 프레임리스 도어,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과 함께 와이드한 볼륨감을 준다.

C필러의 오페라 글래스는 1세대 그랜저의 향수를 떠올리게 한다.

디 올 뉴 그랜저의 실내공간은 탑승자를 편안하게 감싸는 랩어라운드 구조로, 1980년대 그랜저를 통해 선보인 실내공간을 보다 입체적으로 디자인했다.

스티어링 휠 또한 1세대 그랜저의 원 스포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조작계를 통합한 형태로 재탄생했다.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디자인 최초 공개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는 그랜저에 시동과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지문 인증시스템을 탑재했고, 뒷좌석에는 리클라이닝과 전동식 도어커튼을 적용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은 "7세대 그랜저는 전통을 계승하며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표현했다"며 "감성적 디자인과 섬세한 고객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엔진과 3.5리터 GDI 가솔린 엔진,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i 엔진 등 4개의 모델로 다음 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기존 그랜저 모델을 계약하고 대기 중인 고객 중 신형 그랜저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디 올 뉴 그랜저를 먼저 인도할 계획이다.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디자인 최초 공개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