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럭셔리·전동화 전략에 발맞춰 올해 12종의 새로운 차량을 국내에 선보인다.

벤츠코리아는 1일 올해 사업 전략 및 신차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2종의 신차와 2종의 완전변경 모델, 8종의 부분변경 모델을 포함한 총 12개의 차량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출시한 '더 뉴 EQS SUV'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2를 적용한 첫 번째 럭셔리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다.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과 역동적인 비율의 공기역학적 디자인 및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췄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더 뉴 EQE SUV'는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SUV로 실용적인 실내 공간과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의 경우 올해 상반기에 선보이며 '더 뉴 GLC'도 연내 상륙한다.

이 밖에도 총 8대의 부분변경 모델과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 에디션과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은 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브랜드 연간 판매 8만 대를 돌파하며, 최다 판매인 8만976대를 기록했다.

2017년부터 연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는 10세대 E-클래스는 수입차 단일 모델 최초로 작년 누적 판매 20만 대를 넘어섰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대표는 "2023년에는 새로운 전략으로 메르세데스-벤츠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더 많은 고객분께 가장 가치 있는 차량을 판매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SUV '더 뉴 EQS SUV' 국내 출시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SUV '더 뉴 EQS SUV' 국내 출시 행사에서 모델들이 더 뉴 EQS 580 4MATIC SUV 차량을 소개하고 있다. 2023.2.1 ryousanta@yna.co.kr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