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존 윌리엄스 뉴욕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인플레이션을 목표치인 2%로 되돌리려면 몇 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존 윌리엄스 뉴욕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
출처: 뉴욕연은 홈페이지


14일(현지시간) 뉴욕연은에 따르면 존 윌리엄스 뉴욕연은 총재는 뉴욕은행연합회 연설에서 "우리 일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너무 높다"고 말했다.

그는 "더 긴축적인 정책이 공급과 수요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지속되면서 개인소비지출(PCE) 인플레이션은 2023년에 3%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몇 년 동안(in the next few years) 2% 장기 목표에 근접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의 소비자물가지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장기 목표인 2%보다 훨씬 높다고 그는 말했다.

윌리엄스 총재는 "지난 1년간 FOMC는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강한 조치를 했다"며 "최근 몇 달 동안 약간 완화됐지만 인플레이션율은 여전히 5%로 너무 높다"고 언급했다.

노동시장에도 비슷한 불균형이 있다고 윌리엄스 총재는 말했다.

아울러 유럽의 경제 회복과 코로나19 규제 종료에 따른 중국의 성장세 반등으로 글로벌 상품 수요가 증가할 수 있어 이는 인플레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요인으로 봤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5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