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고착화된 인플레이션과 타이트한 고용시장이 합쳐지면서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BOE)이 추가 금리인상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잉글랜드은행 건물. 연합뉴스 자료 사진

1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영국 인플레이션은 계속 높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고, 고용 시장 역시 계속 타이트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이코노미스트들이 잉글랜드은행의 3월 추가 금리인상을 예상하고 있다.

레피니티브 데이터 기준으로 잉글랜드은행이 다음 회의에서 추가로 25bp 금리인상을 할 가능성이 전일 73%를 넘은 후 약 66%로 나타났다.

영국의 연간 인플레이션 상승률은 1월에 10.1%로 석 달 연속 둔화했지만 식품 및 에너지 가격이 계속 높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12월 고용지표 역시 노동시장이 계속 타이트함을 시사했다.

영국 통계청(ONS)은 지난달 영국의 실업률이 3.9%를 기록했으며 실업자 수는 1만2천900명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리차드 카터 퀼터 체비엇 채권 헤드는 "FTSE100지수가 최근 역대 최고치에 도달하면서 투자자들은 물가의 방향에 대해 어느 정도 위안을 받았을 것"이라면서도 "식품 가격이 여전히 영국 인플레이션의 주된 요인으로 1월에 눈에 띄게 16.8% 올랐고, 식품 업계는 가격 하락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봤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