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동국제강이 탄소배출 저감형 '하이퍼 전기로' 공정 연구를 2028년까지 완료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동국제강은 산업부의 4대 업종 탄소중립 개발사업 중 철강 분야 전기로 효율 향상을 위한 에너지 순환 하이퍼 공정 기술 개발 과제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퍼 전기로의 핵심은 속도와 에너지 효율로 조업 속도를 높일수록 소비 전력을 절감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동국제강은 철 스크랩 예열 및 장입 방식 개선 등으로 에코아크 전기로 전력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효율을 향상해 하이퍼 전기로 기술을 완성할 계획이다.

동국제강 인천공장 에코아크 전기로는 일반 전기로 대비 전력을 30% 덜 사용하는 등 국내 기준 전력 효율이 가장 높다. 이번 하이퍼 전기로 기술 개발 및 도입에 성공할 경우 추가적인 전력 효율 향상과 친환경 기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전 세계적 탄소 중립 흐름에 따라 포스코는 포항·광양에 전기로 각 1기 도입을 추진하며, 현대제철도 2030년까지 전기로 '하이큐브'(Hy-cube)를 구축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지난해 중장기 친환경 전략 '스틸 포 그린(Steel for Green)'을 수립하고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을 2018년보다 10%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

동국제강 인천공장 에코아크전기로
[출처:동국제강]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