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제너럴모터스(GM)는 창원공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북미 모델 양산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열린 양산기념식에서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GM은 고객을 모든 활동의 중심에 두는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성능 차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무결점 차량 생산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GM의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에서 크로스오버 부문을 담당한다. 디자인, 엔지니어링, 생산기술 등 GM의 글로벌 개발 역량이 총 집결됐으며 한국 사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핵심 모델이다.

앞서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무결점 생산 품질 확보를 위해 창원공장의 도장, 프레스, 차체, 조립공장에 약 9천억 원 규모의 대규모 생산설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시간당 60대, 연간 최대 28만 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했다.

또한, 대량 생산 돌입을 위해 작년 4월 노동조합과 인력 배치 전환에 합의한 이후 지속적인 협의 과정을 통해 작년 말 2교대제 운영을 위한 공장 인력 배치를 마무리한 바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은 작년 10월 첫 현지 공개됐다.

GM은 북미 모델의 양산 돌입과 함께 완전가동 생산 체제로 높은 해외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1분기 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명으로 국내 시장에도 출시한다.

발언하는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
[출처:한국GM]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