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금호석유화학은 1년 만에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등급을 네 단계 높였다고 9일 밝혔다.

CDP는 영국 런던 기반의 비영리 환경 기관으로 전 세계 금융투자기관의 위임을 받아 주요 기업의 환경정보를 분석하고 등급화한다.

금호석유화학의 CDP 등급은 2021년 D등급에서 2022년 B등급으로, 마이너스(-) 등급까지 포함해 네 단계 상승했다.

특히 B·B-등급부터는 기업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적정 체계가 수립됐다고 평가받는 '매니지먼트 레벨'로 분류된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현재 화학 부문의 최고 등급이 A- 등급인 것을 고려하면 탄소 다배출 업종에 대한 기본적인 디스카운트가 적용될 수 있음에도 금호석유화학이 네 등급 상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추가적인 등급 상승을 위해 직·간접배출(scope 1ㆍ2)뿐 아니라 기타간접배출(scope3)도 제삼자 기관의 검증을 통해 관리할 예정이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기업의 등급은 단순한 성과가 아닌 공생을 위한 전 지구적 노력의 표상"이라며 "모든 산업이 협력을 기본으로 하는 선한 경쟁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호석유화학 본사
[출처:금호석유화학]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