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EVX 정측면
[출처:쌍용차]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쌍용자동차가 토레스의 전동화 모델인 U100의 차명을 '토레스 EVX'로 확정하고 실차 이미지와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쌍용차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토레스 EVX의 차명은 정통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추구하는 토레스의 강인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에 전기 자동차를 의미하는 EV와 SUV 본연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익스트림의 X를 더한 것으로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험과 도전정신의 가치를 담아 브랜딩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토레스 EVX의 내·외관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수평형의 도트(Dot) 스타일의 면발광 LED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했다.

실내 인테리어는 '슬림&와이드'의 인체 공학적 설계로 운전자가 차별화된 UX(사용자 경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중형 SUV를 뛰어넘는 거주 공간과 703ℓ의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갖췄다.

쌍용차는 이번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2019년 이후 4년 만에 참가하여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2천100㎡ 면적의 전시관에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신차 토레스 EVX를 비롯해 디자인 콘셉트 모델과 다양한 모습으로 변모한 양산차 등 총 16대의 차량과 EV 플랫폼을 전시한다.

토레스 EVX 인테리어
[출처:쌍용차]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