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제2열연공장 복구작업 모습
[포스코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포스코가 철강 경쟁력의 토대인 설비 부문 강화를 위해 정비를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를 설립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는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저탄소 제철 공정 도입 등 급격한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아 철강 제조의 근간이 되는 설비 경쟁력 강화 및 전문성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지난해 9월 발생한 냉천 범람사고로 큰 침수 피해를 입었던 포항제철소 설비를 복구하는 과정에서 체계적인 정비체제 구축과 정비기술력 향상에 대한 중요성과 시급성을 재인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포스코는 제철소 대형설비에 대한 정비 기술력을 높여 설비 수명 연장, 성능개선 등 종합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해외사업장 등으로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정비 자회사에 안전보건 전담조직을 갖추고 안전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오는 6월경 포항과 광양 지역에 제철 공정단위별로 복수의 기계·전기 분야 정비 자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기존 협력사 중에 희망하는 경우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에 참여할 수 있다.

포스코는 자회사 직원을 공개채용 절차를 통해 모집하고, 현재 해당 정비작업을 수행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의 경우 포스코 정비 자회사 직원으로 우선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포항과 광양지역에 자회사를 설립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되고 젊은 인재 유입과 정착으로 인구 증가와 경제활성화 효과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