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제레미 헌트 영국 재무장관은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BOE)이 12회 연속 금리인상에 나섰지만 여전히 인플레이션이 너무 높다고 말했다.

제레미 헌트 영국 재무장관. 연합뉴스 자료 사진

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제러미 헌트 영국 재무장관은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여전히 너무 높은 인플레이션을 갖고 있고, 성장은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높지 않다"고 말했다.

영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1분기에 0.1% 성장했다. 이는 월가 예상치에 부합했다.

그는 영국의 GDP 성장률과 관련해 "영국이 돌아온 것 같다"며 "3개월 전만 해도 아무도 예상 못했던 숫자"라고 언급했다. 또 "더 높은 성장률 전망"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많은 사람들이 영국 경제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분기 동안 조금씩 성장했다"며 "올해 영국의 회복력이 좋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헌트 장관은 금리를 추가 인상하기로 한 BOE의 전망을 지지한다며 "이 조치가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야기된 펀더멘털 불안정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가장 중요한 일은 인플레이션을 낮추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믿고 있다"며 "일단 인플레이션이 낮아지고 안정성이 확보되면 성장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