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DL이앤씨가 '남해 서면-여수 신덕 국도건설공사(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사업)'를 수주했다.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겨냥한 설계 차별화가 효과를 봤다.

DL이앤씨는 국토교통부가 발주한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사업의 실시설계적격자 선정 통보서를 수령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남 여수 신덕동과 경남 남해 서면을 연결하는 총 8.09㎞의 4차로 국도를 새로 짓는다.

총 사업비는 6천974억 원으로 해저 분기터널 구간(5.76㎞)을 포함하고 있다. 오는 2031년 준공 시 남해-여수 간 이동시간이 기존 1시간 3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는 입찰 참여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터널 본선 외에 남해군 북측으로 연결로를 신설하는 차별화된 설계안을 제안해 가장 높은 기술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DL이앤씨는 남측 단방향 노선이던 기본 계획을 넘어서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균형발전 방안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해저 분기터널로 남해 서북쪽의 남상리를 함께 연결하는 설계안을 제안했다.

싱가포르 마리나 해안고속도로, 신월-여의 지하차도(서울제물포 터널) 시공경험으로 쌓아온 분기터널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 남해 남측과 북측 모두 여수와 연결해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고루 누릴 수 있도록 도모했다.

권수영 DL이앤씨 토목사업본부장은 "DL이앤씨는 차원이 다른 기술력을 통해서 국가와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해-여수 해저터널 위치도
[출처: DL이앤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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