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C에 참석한 포스코경영연구원 고준형 원장(사진 왼쪽부터 세번째) 모습
[포스코홀딩스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포스코가 지난달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시민 콘퍼런스(ICCC)에서 'K-기업시민' 모범사례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시민 콘퍼런스는 미국 명문사립인 보스턴칼리지 경영대학 산하 기업시민연구센터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지속가능성·ESG·탄소중립·조직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사례 발표와 주제 토론이 진행된다.

'회복탄력성 재고'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올해 콘퍼런스에는 제너럴모터스의 테리 라디간 부사장, 웰스파고 사라 리쳐 부사장, 포스코경영연구원 고준형 원장, 포스코 최영 기업시민실장 등 기업시민분야 전문가 400여명이 참석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 고준형 원장은 토론 세션에 참석해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포스코의 리얼밸류(Real Value) 경영을 소개했다.

리얼밸류 경영은 기업 활동으로 사회구성원들에게 제공하는 경제·환경·사회적 가치의 총합을 높이는 경영 모델이다.

포스코 최영 기업시민실장은 '조직 내 기업시민부서 영향력 증대방안'을 주제로 열린 패널 토론에서 포스코1% 나눔재단의 운영 노하우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

최 실장은 "올해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최고의 임직원 주도 공익법인인 포스코1% 나눔재단은 수혜자 선정과 프로그램 모니터링, 재단 홍보까지 기부 직원으로 구성된 150명의 사업선정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코1% 나눔재단은 지난 2013년 11월 12일에 설립되어 임직원 98%뿐 아니라 협력사 직원 등 약 3만5천명의 기부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비영리 재단이다.

설립 이래 2022년 말까지 총 855억원을 모금하고 726억원을 우리 사회에 필요한 곳에 지원하며 사업비 기준 국내 임직원 참여 재단 중 가장 큰 규모의 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아시아기업 최초로 보스턴컬리지 기업시민연구소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포스코는 트리톤을 통한 바다숲 조성과 패각을 재활용해 철강 부원료로 활용하는 기술 개발 등 다양한 해양생태계 보호 노력을 인정받아 혁신상 환경 부문(Eco-Innovator) 수상자로 선정됐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