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포스코홀딩스가 LG전자와 손잡고 포항·광양제철소를 로봇, 인공지능(AI), 무선통신기술을 적용한 제조 현장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포스코홀딩스와 LG전자는 '로봇, AI, 무선통신 분야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 센싱 기술을 결합한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해 제철소 내 사람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설비의 안전 점검 및 시설 관리 업무를 수행하거나, 무선통신기술을 통한 실시간 제어로 공장의 제조 및 물류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포스코홀딩스와 LG전자의 제조공장들은 세계경제포럼(WEF)이 발표하는 '등대공장'에 선정된 바 있다. 등대공장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도입해 세계 제조업의 미래를 이끄는 공장을 의미한다.

포스코는 2019년에 국내 기업 최초로, LG전자의 창원 LG스마트파크와 미국 테네시 공장은 지난해와 올해 등대공장으로 뽑혔다.

김지용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장은 "포스코그룹과 LG그룹은 철강, 배터리 소재 등에서 서로 협력하며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해왔으며, 양사 모두 등대공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팩토리 분야까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훈 LG전자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로봇, 인공지능, 통신 등 LG전자의 첨단 기술을 포스코그룹의 제조 현장을 통해 검증하고 고도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홀딩스-LG전자 로봇, AI, 통신 기술개발 협력 MOU
[출처:포스코홀딩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