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글로벌 전략에 중요한 역할 담당"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로봇 등 커넥티드 기술을 실현한 승강기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엘리베이터는 1일 충주 본사 스마트캠퍼스 4층 대강당에서 '미리(MIRI)' 출시 행사를 열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이날 축사에서 "미래 기술이 집약된 미리는 서비스 속도와 고객 편의성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승강기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대표 사례로 향후 글로벌 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현대엘리베이터의 비전 실현과 상생 협력, 기술 도약을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투명한 승강기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엘리베이터와 스마트 폰, AI, 로봇 등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고자 한다"며 "미리는 엘리베이터가 이동 수단을 넘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미리에는 현대엘리베이터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국책 과제로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주무 기관과 함께 2020년부터 33개월에 걸쳐 개발한 승강기 가용시간 증가 기술이 적용됐다.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인한 다운타임(운행 정지시간)을 기존 대비 최대 43%까지 줄일 수 있다.

고객은 미리가 제공하는 부품 교체 주기와 이상 신호를 확인해 사전 대응할 수 있고, 문제 발생 시에도 신고와 동시에 유지관리 기사에게 현장 상황 정보가 전달돼 대응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시리, 빅스비 등 인공지능 비서 시스템과 연동한 엘리베이터 원격 호출 시스템 '미리 콜'은 탑승 대기 시간을 줄여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병원을 비롯해 호텔, 주상복합 등으로 확대되며 주목받는 엘리베이터-로봇 연동 기술을 포함해, 빌딩관리시스템(BMS), 보안솔루션, 디지털 사이니지 연계 서비스도 포함됐다.

미리 서비스 개념도
[출처:현대엘리베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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