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포스코홀딩스가 아르헨티나 염수 기반의 이차전지소재용 수산화리튬 공장을 국내 처음으로 짓는다.

포스코홀딩스는 13일 전라남도 율촌1산업단지에 연산 2만5천t 규모의 수산화리튬 생산공장 착공식을 열었다.

이날 착공식에는 국회 첨단전략산업특별위원회 소속 안철수 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회재 의원, 정인화 광양시장, 손점식 순천 부시장,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사장 및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참석했다.

최정우 회장은 "리튬을 비롯한 글로벌 자원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재 국산화에 앞장서 이차전지분야를 비롯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내 공장이 생산하는 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은 연간 2만5천t 규모로, 전기차 약 60만대를 만들 수 있는 양이다.

포스코홀딩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약 5천75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포스코홀딩스의 100% 자회사인 포스코리튬솔루션이 자금 조달 및 공장 건설과 운영을 맡는다.

이번 수산화리튬 공장 착공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아르헨티나 염수리튬 2단계 투자의 하나로 탄산리튬을 생산하는 상공정은 포스코홀딩스가 보유한 아르헨티나 염호에 위치하고,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하공정을 국내에 둔다는 결정에 따른 것이다.

포스코홀딩스는 2018년 아르헨티나 옴브레 무에르토 염호를 인수하고 아르헨티나 현지에 2만5천t 규모의 염수 리튬 1단계 상·하공정을 건설 중이다. 추가 투자를 통해 아르헨티나 염호 기반으로 2028년 기준 최대 10만t까지 리튬 생산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르헨티나 리튬 염호에서 탐사 진행하는 포스코
[출처:포스코홀딩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