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호반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호반그룹은 현지시간으로 22일 사우디 리야드 페어몬트 호텔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호반그룹 김선규 회장과 알-오자이미 그룹의 살렘 모하메드 알 오자이미 대표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우디 알-오자이미 그룹은 사우디 굴지의 기업으로 경쟁력 있는 설계·조달·시공(EPC) 기업이라고 호반그룹은 설명했다.

양측은 호반그룹의 건설,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우디 내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지원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사우디 내 초고압·고압·중저압 케이블 생산법인에 공동투자 ▲초고압 케이블 공장의 생산과 운영을 위한 기술 협력 및 지원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 공동 투자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 ▲호반건설과 알-오자이미 그룹 사우디 주택건설 협력 등이다.

특히, 호반그룹은 알-오자이미 그룹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하고,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은 주택 건설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우디 경제사절단에 참석 중인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호반그룹은 대한전선을 통해 사우디에서 초고압 케이블 생산 기지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메가 프로젝트 등 건설 분야의 확대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선규 회장은 이어 "이번 순방을 통해 호반그룹이 두 번째 중동 붐을 끌어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호반그룹의 김선규 회장은 이날 오후 '한-사우디 투자포럼'에도 참석해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또한 호반그룹은 올해 초 세계 최대 에너지 기업인 사우디 아람코와 사우디 내 인프라 및 지하 유틸리티 분야의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호반그룹, 알-오자이미 그룹과 MOU 체결
사진설명: 사진 왼쪽부터 살렘 모하메드 알 오자이미 알-오자이미 그룹 대표,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출처: 호반그룹]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