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홍 GS건설 CEO "명품 자이 단지로 거듭나도록 최선 다하겠다"

인천 검단 AA13블록 입주예정자 현장간담회
사진설명: 왼쪽부터 허윤홍 GS건설 CEO,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이한준 LH사장이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인포맥스]


(인천=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인천 검단 AA13블록 주차장 붕괴 사고 보상안 마련이 늦게 도출된 것에 대해 입주예정자에게 사과했다.

허윤홍 GS건설 최고경영자(CEO)는 보상안 마련 과정에서 이견이 있었던 데 대해 양해를 부탁하며 명품 자이 단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28일 서구 LH검단사업단 홍보관에서 열린 '검단 AA13 입주예정자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7개월여 동안 입주예정자 여러분께서 마음의 상처, 불안을 겪으신 데 대해 주무장관으로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원희룡 장관은 "올해 12월 내집마련 첫 입주에 대해서 설레는 마음을 안고 많은 준비를 해오셨다. 그런데 내집마련의 부푼 기대가 5년이나 늦어지게 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거듭 사과했다.

인천 검단 AA13블록 아파트는 지난 4월 19일 주차장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조사 과정에서 붕괴 원인이 철근 누락 등 설계와 시공의 문제 때문이라는 점이 밝혀지면서 GS건설은 지난 7월 전면 재시공 방침을 밝혔다.

이후 시행사인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GS건설이 협의과정에서 이견을 보이며 보상안 마련이 지연됐다.

허윤홍 GS건설 CEO는 "입주예정자와 관계 기관에 심려를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며 "시공사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했으나 협의 과정에서 다소 이견이 있었던 부분은 널리 양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허윤홍 CEO는 "앞으로 발주처, 입주예정자 여러분과 하나가 되어 명품 자이 단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입주예정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마무리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