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우건설이 여의도 1호 재건축으로 불리는 공작아파트 시공사로 선정됐다.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열린 '공작아파트 재건축사업'의 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공작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1만6천857㎡의 부지에 지하7층~지상49층 3개동 570세대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 업무시설, 판매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며, 총 공사금액은 5천704억 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공작아파트에 '써밋 더 블랙 에디션'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외관 설계는 루브르 박물관, 엘리제궁, 루이비통 본사 등을 설계한 프랑스 건축가 장 미쉘 빌모트가 맡았다. 조경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을 기획한 해외 디자인 조경 그룹 SWA와 협력했고, 상가컨설팅은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롯데백화점 본점, 광교갤러리아백화점 등을 맡았던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가 담당한다.

대우건설은 3개동 모두에 스카이 어메니티(생활편의시설)를 마련했는데, 세대에서 엘리베이터 이동만으로 바로 접근 가능하도록 했다. 스카이 라운지, 테라스, 손님들을 위한 시그니처 게스트 하우스, 프라이빗 스파, 체육시설 등이 마련된다.

한편, 대우건설은 올해 들어 도시정비사업에서 4개 단지를 수주해 누적수주액 총 1조 6천858억원을 달성했으며, 23일 시공자가 선정되는 안산 주공6단지 재건축사업도 수주 추진중이다.

여의도 써밋 더 블랙 에디션 투시도
[출처: 대우건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