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태영건설은 워크아웃 신청 사실을 공시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절차를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태영건설은 28일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에 기업구조조정촉진법에 따른 금융채권자협의회의 공동관리절차(워크아웃)를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태영건설은 부동산 경기 침체로 개발사업 PF 우발채무에 기인한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자구 노력을 기울였으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으로부터 기업구조조정촉진법상 부실징후기업으로 선정돼 이를 통보받았다.

태영건설은 공시 이후 배포한 자료에서 워크아웃은 채권단과 공동관리기업간 자율적 협의를 통해 단기간에 진행되므로 성공률, 대외신인도의 회복, 채권회수 가능성이 기업회생(법정관리)보다 상대적으로 높다고 설명했다.

또한, 채권 금융기관으로부터 신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존 수주 계약도 유지가 가능하고 일반 상거래 채권은 정상적으로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어 기업 영업활동에 큰 제약이 없다고 덧붙였다.

태영건설은 "하루빨리 경영정상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워크아웃 절차를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며 "더욱 건실한 기업으로 탈바꿈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태영건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연합뉴스 자료 사진]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