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신세계건설이 상반기 만기 도래 에정인 2천억 원을 넘어서는 유동성을 확보했다.

신세계건설은 19일 이사회를 열어 2천억 원의 회사채를 사모 발행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사모사채는 금융기관이 1천400억 원, 그룹 관계사인 신세계아이앤씨가 600억 원을 매입한다.

오는 2월 초에는 작년 11월 이사회에서 결의한 신세계영랑리조트 흡수합병에 따라 650억 원의 자금이 추가 확보된다.

신세계건설은 이렇게 상반기에만 2천650억 원의 자금을 마련해 만기도래 예정인 2천억 원 규모의 보증채무를 넘어서는 유동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 신용을 제공한 다른 주요 사업장의 만기 연장도 협의 중이어서 채무상환 규모는 더 줄어들 수 있다.

신세계건설 관계자는 "추가 자금 필요시 보유자산 매각을 포함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해 유동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그룹 차원에서 건설의 재무 구조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신세계건설의 유동성 흐름을 상시 모니터링해 필요 시 그룹차원의 자금지원 등 다각적 지원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