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우건설이 싱가포르에서 5년물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조달 자금은 현지 지하철 공사 수행에 투입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CGIF 보증으로 1억5천만 싱가포르달러(한화 약 1천484억 원)의 채권을 발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채권은 5년 만기, 3.88% 고정금리로 발행됐다.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AA' 등급을 받았다.

CGIF는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신탁펀드로 설립된 신용보증투자기구다. 아세안(ASEAN)을 비롯 한중일 13개국 금융시장에서의 회사채 발행에 대한 보증이 주된 역무이다.

금융주선은 싱가포르 대형 은행그룹 UOB가 단독으로 리드 매니저를 맡았다.

수요예측에서는 20여개 이상의 자산운용사, 기관투자자, 프라이빗 뱅킹 등이 관심을 보여 최초 모집금액 대비 2.87배의 초과청약률을 기록했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금리도 최초 4.1%로 제시했으나 최종발행금리는 이보다 낮은 3.88%로 결정됐다.

대우건설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이 싱가포르에서 수행하고 있는 지하철 공사에 투입될 예정이라면서 준공까지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건설은 작년 5월, 쿠웨이트 소재 와르바 은행을 통해 처음으로 1억달러 상당 이슬람채권 발행에 성공했으며 7월에도 1억달러 규모 2차 이슬람 채권을 발행한 바 있다.

이용희 대우건설 재무관리본부장은 "작년 쿠웨이트 이슬람채권 발행에 이어 싱가포르 시장에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한 것은 당사 해외사업에 대한 각 글로벌 지역투자자의 견고한 신뢰를 보여주는 성과"라며, "대우건설은 현재 추진 중인 사업 포트폴리오 균형에 발맞춰 금융·자금 조달 루트도 다각화하겠다"고 밝혔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