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전기차(EV)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해 스마트폰처럼 살 수 있는 보상판매 제도를 도입했다.

현대차는 신형 EV 구입 시 기존 차량에 대한 보상판매(트레이드-인)를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에 보유한 차량을 인증 중고차 서비스를 통해 매각하고, 아이오닉 5·6, 코나 일렉트릭 등을 새로 사는 경우에 해당한다.

현대차·제네시스 전기차를 인증 중고차 서비스에 팔면 매각대금의 최대 2%까지 보상금과 함께 신형 EV 가격에서 50만원을 할인받는다.

내연기관차나 하이브리드차(HEV)를 타다가 현대차 EV를 구입하는 경우 매각대금의 최대 4%까지 보상금과 30만원이 할인된다.

또한, 현대차는 지난 1일부터 중고 EV 매입 사업을 시작했다.

매입 대상은 현대차·제네시스 EV 가운데 주행거리 12만㎞ 이하, 신차 등록 후 2년 초과, 8년 이하 차량이다.

중고 EV는 상품화 과정을 거쳐 현대·제네시스 인증 중고차로 판매할 계획이다.

배터리 등급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의 고장 여부를 판별하고, 주행가능 거리도 일정 기준을 통과하지 못하면 불량품으로 판정한다. 1~3등급을 받은 EV만 배터리 등급 평가를 통과해 인증 중고차로 판매할 수 있다.

현대차는 EV 인증 중고차 판매를 이달 안으로 시작한다.

현대차는 주행거리 6만㎞ 이하, 신차 등록 후 2~3년 차량에 대해서만 EV 인증 중고차로 판매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관계자는 "인증 중고차 사업을 통해 EV 잔존가치를 방어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드릴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EV 거래 플랫폼으로 현대 인증 중고차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 가지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 인증 중고차 상품화센터에 아이오닉 5 인증 중고차가 전시돼 있다.
[출처:현대차]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