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의 디자인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 ST1 디자인 최초 공개
[출처:현대차]

 


ST1은 승객실(캡) 뒤쪽에 적재함이 없는 차량인 샤시캡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다. 현대차는 승용 모델에 이어 상용 모델까지 전동화 라인업을 확대했다.

ST1의 전면부는 충돌 안전에 강한 세미 보닛 타입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면 범퍼, 측면 사이드 가니쉬, 후면 트윈 스윙 도어 테두리 등 긁힘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에 블랙 컬러의 프로텍터를 넣었다.

지상고를 낮춰 적재함 용량을 극대화하고 지하주차장 진입을 쉽게 했으며 작업자가 적재함을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ST1은 물류 및 배송사업체 특화된 차량인 카고와 카고 냉동 모델로 먼저 개발됐다.

현대차는 ST1 개발 초기부터 국내 주요 유통 기업과 함께 실제 고객들의 니즈를 차량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발 단계의 샘플 차량을 투입해보면서 물류와 배송 사업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차량을 개발했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중 ST1의 주요 사양, 제원, 가격 등을 공개하고 ST1의 카고와 카고 냉동 모델을 국내에서 먼저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차, ST1 디자인 최초 공개
[출처:현대차]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