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원팀'이 법원도 이기고 연금도 이기고 다 이겼다"

한미사이언스 주가, 한때 15% 오르기도

(화성=연합인포맥스) 김학성 기자 = 임종윤 한미약품[128940] 사장은 28일 "더 이상 이런 거(경영권 분쟁)는 없었으면 좋겠다"며 "어머니와 여동생은 이번 계기로 크게 실망했을 수 있는데, 저는 같이 가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임종윤 사장은 한미사이언스[008930] 정기주주총회가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첫째 떠오르는 생각은 '네버 어게인(Never again)'"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임종윤(왼쪽)·종훈 형제
28일 한미사이언스 정기주주총회가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임종윤·종훈 형제 [촬영: 김학성]

 

이날 한미사이언스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임종윤·종훈 형제 측이 본인들을 포함해 추천한 이사 후보 5인이 모두 선임되고, 이사회 추천 후보 6인은 전원 부결됐다.

출석 의결권 수 대비 찬성 비율은 주주제안과 이사회안이 각각 52% 대 48%로 간발의 차이였다.

그는 "오늘은 모든 주주가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한미사이언스 주주라는 '원 팀'은 법원도 이기고 연금도 이기고 다 이겼다"고 강조했다.

이어 "마지막까지 모여 있는 힘이 큰 위안이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가수 조용필 씨도 의결권을 위임해줬다며 감사를 표했다.

임종윤 사장은 "굳이 일어나지 않아도 될 일을 주주들이 처리했다"며 "이런 일이 자주 있으면 안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기적으로 시가총액 200조원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등의 비전에 대해서는 "절대 실없는 얘기가 아니고, 정식으로 자리를 갖출 수 있으면 다시 공유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미약품그룹이 자유롭게 일하고 배울 수 있는 회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회사를 떠난 직원들이 다시 돌아오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또 그는 "소액주주라는 단어는 안 쓴다. 무조건 주주"라며 "주주가 원하는 회사로 더 나아가고, 주주환원 정책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종윤 사장의 동생인 임종훈 사장은 "앞으로 가족이 다 같이 얘기하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며 "회사 발전에 집중하고 더 겸손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사이언스 주가는 이날 전일 대비 9.1% 상승한 4만4천350원에 마감했다. 주주총회에서 임종윤 형제 측의 승리가 알려진 오후 3시9분 한때 15.62%(4만7천원)까지 상승률을 높이기도 했다.

hs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2024 주총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