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한국금융투자협회 노동조합이 구체적인 명단을 거론하며 회장 취임식 이전에 상근부회장과 자율규제위원장 등이 내정돼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6일 금투협 노동조합은 회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는 상근 부회장에 기획재정부 고위공무원, 자율규제위원장에 금융감독원 부원장, 집행임원에는 금감원 국장이 내정됐다고 주장했다.

상근 부회장에는 재정부 정책조정국장을 지냈던 고위공무원인 N씨, 자율규제위원장에는 증권담당 P부원장, 집행임원에는 금감원 자산운용서비스 국장을 지냈던 K씨를 거론했다.

금투협 노조 관계자는 "자본시장법과 협회의 정관에 따라 회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는 상근부회장에 회장이 취임식도 하기 전에 재정부 출신 인사가 이미 내정됐다는 이야기가 기정 사실화되고 있다"며 "관치금융에 의한 불법적 낙하산 종합선물세트가 내려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금투협 노조 주장는 오는 8일 있을 161개사 회원 총회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뽑아야 할 상근부회장 등을 이미 정부 입김으로 내정하면서 협회가 자율적인 의사결정 기구로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할 것으로 우려했다.

금투협 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정부와 금융위, 금감원은 법질서를 유린하는 현재의 낙하산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금투협은 이날 회장 오전 11시부터 회장 취임식을 하고 오는 8일 161개사 회원 총회에서 상근부회장과 자율규제위원장을 뽑는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