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신조어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편리미엄이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시간 빈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가격이나 품질만큼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함을 소비의 기준으로 삼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풍조에 따라 편리미엄 시장을 공략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미 손질된 음식 재료를 받아 직접 요리해 먹는 '즉석조리식품(RTC·Ready to Cook)'이나 편의점의 세탁 대행과 택배 서비스 등이 이에 해당한다.

편리미엄 시장에서는 소비자의 사소한 불편함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야 할 일의 절대적 시간 줄여주기, 귀찮은 일에 드는 노력 덜어주기, 얻고자 하는 성과 극대화해주기 등이 편리미엄 전략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정책금융부 송하린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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