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든 마케팅(Hidden marketing)'은 브랜드나 간판을 의도적으로 숨긴 채 고객에게 다가가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이는 기존 브랜드가 새로운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을 차단하거나, 브랜드를 의도적으로 숨겨 소비자들의 호기심 등을 자극하기 위한 차원이다.

기업들의 마케팅 측면에서 히든 마케팅을 활용한 사례에는 매일유업의 폴바셋과 남양유업의 백미당 등이 있다.

이는 기존 이미지와의 연결 고리를 차단하고 의도된 새로운 느낌을 주기 위해 새 브랜드로 바꾸는 식이다.

또 최근 '간판 없는 가게'가 늘어나고 있는 점도 희소성과 개성을 부각해 일종의 스토리텔링으로 승부를 보려는 히든 마케팅의 일환이다.

브랜드나 간판이 없는 데서 오는 호기심이나 남들이 모르는 가게를 발견했다는 성취감을 유도해 최종적으로는 입소문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과 연계한 마케팅을 염두에 두고 히든 마케팅에 나서는 경우가 많다. (자산운용부 정원 기자)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