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이익 확보 능력은 아직 미약한 것으로 나타나 주가는 하락했다.
2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스노우플레이크는 지난 10월 말일을 끝으로 하는 올해 회계연도 3분기 총매출 1억5천96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
상품매출은 1억4천85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15% 증가했다.
월가의 예상치는 1억4천750만 달러였는데 총매출 전망인지 상품매출 전망인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마켓워치는 덧붙였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과의 수행 의무계약이 9억2천790만 달러라고 밝혀 240% 증가했다. 기존 고객으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비율을 뜻하는 순 매출 재귀율(Net Revenue Retention Rate)은 162%로 다른 기업들에서는 볼 수 없는 좋은 수준이었다.
영업손실은 4천810만 달러였고 잉여현금흐름은 마이너스를 가리켰다.
주당 손실액은 1.01달러였고 주당 26센트 손실을 예상했던 애널리스트 전망치보다 컸다.
내년 1월로 끝나는 다음 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전년동기 대비 97%~103% 수준인 1억6천200만~1억6천700만 달러의 상품 매출을, 영업손실률 30%를 예상했다.
연간으로는 5억4천300만 달러의 상품매출과 68%의 상품매출이익률, 40%의 영업손실률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스노우플레이크의 주가는 4.24% 내린 292.69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시간 외 거래에서는 종가에서 3.36% 더 내린 282.99달러에 거래됐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지난 9월 공모가 120달러에 상장돼 첫 거래에서는 주가가 공모가의 두 배가 넘는 254달러를 가리켰다.
spna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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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승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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