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이틀 연속 하락하면서 10% 이상 하락하는 등 암호화폐 시장이 큰 폭의 조정을 겪었다고 CNBC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8% 내린 31,007달러를 나타내며 지난 11일 이후 처음으로 32,000달러 아래로 내려왔다.

비트코인은 급락 전에는 역대 최고가인 41,940달러에 오르는 등 올해 들어 격동적인 몇 주를 보냈다.

최근 움직임의 원인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투자자들은 자연스러운 조정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마이클 소넨하임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조정은 어떤 시장에서든 자연스러운 일부분이며 비트코인 생태계에서도 특히 그렇다"며 "2016~2017년 6차례에 걸쳐 신고점에서 30% 이상 조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코인 메트릭스에 따르면 시총 규모로 비트코인에 이어 2위인 이더리움도 최근 24시간 내 9% 하락한 1,182달러를 가리켰다. 지난 19일에는 역대 최고가인 1,439달러를 찍었다.

전체 암호화폐 시장 가치는 최근 48시간 내 1조700억 달러에서 9천180억 달러로 1천억 달러의 조정을 거쳤다고 CNBC는 설명했다.

앤서니 스카라무치 스카이브리지 캐피털 창업자는 CNBC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에 엄청난 변동성이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아직 초기 단계다"고 말했다.

전직 백악관 공보국장인 그는 "아마존을 떠올려 보라. 제프 베저스, 일부 벤처 캐피털리스트는 여전히 아마존의 대부분을 들고 있고 회사는 폭발적 성장을 거쳤다"며 "아마존의 초기 3년을 보면 50% 가격이 하락했다.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이것과 비슷한데 왜냐하면 당신이 비트코인을 시장에 공급하는 보유자이고 구매 안정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직 100% 그런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의 최근 움직임은 신임 미국 재무장관이자 전직 연방준비제도 의장인 재닛 옐런이 암호화폐가 대체로 '불법 금융'에 사용된다며 정부가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 뒤에 나왔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