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종합적이면서 정밀한 부패 근절 입법 대책을 마련해 다시는 투기를 꿈꿀 수 없도록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10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부패를 방지하는 관리 감독시스템의 사각지대가 있었다"며 "다시는 투기를 꿈꿀 수 없도록 빈틈없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부패 근절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거론되는 다양한 방안을 조율해 실효성 있는 종합대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의원 입법, 정부 대책, 시민 사회와 학계 의견 등을 종합한 정밀한 입법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예고했다.

민주당은 공직자 투기와 부패 근절대책을 전담하는 TF(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 앞으로 이해충돌 방지법과 공직자윤리법, 국회법 개정안 등도 총괄할 예정이다.

최고위에서는 김 원내대표 외 LH 사태에 대한 성토가 쏟아졌다.

노웅래 최고위원은 LH 임직원의 3기 신도시 투기의혹 외 판교 공공임대 아파트 입주 등을 거론하며 "이번 기회에 LH의 방만 경영과 구조, 적폐를 덜어내고 원점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동근 최고위원은 "부패 행위가 3기 신도시에서도 재발했다는 사실이 뼈아프고 국민에 송구하다"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