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의 신도시 투기 의혹 사태로 추락하는 주택정책 신뢰를 회복하고자 근본적인 제도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 대행은 12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당은 추호도 공직자의 투기를 덮거나 감쌀 의도가 없다. 철저하게 수사해 투기자를 처벌하고 투기 이익을 반드시 환수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LH와 국토교통부 등 공직자 투기 의혹에 대한 조사를 의혹이 남지 않을 때까지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 대행은 "이제 공직자의 투기와 비리 척결을 위한 첫걸음을 뗐을 뿐"이라며 "2차 조사는 가족들까지 조사하게 되고 병행해서 특수본 수사를 통해 차명 투기까지 조사해 밝혀지는 대로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주택정책 집행기관의 내부정부를 이용한 사익편취, 기획부동산 등 이른바 부동산 투기 세력들을 적폐로 규정하고 발본색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 대행은 21대 국회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 전수조사에 속도를 내자고 야당에 제안했다. 여야 의원들이 모두 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하고 부정 사례가 드러나면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는 방안을 약속하자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