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및 국토교통부에 대한 신도시 투기 의혹 1차 조사를 두고 '시작'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차명거래까지 수사해 투기의 전모를 드러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12일 "어제 LH 투기 의혹 1차 조사 결과는 시작"이라며 "지금 드러난 것은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 투기 전모를 다 드러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족 및 친척들을 포함해 차명거래도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의 '공감'을 내세우며 "명운을 걸고 수사하라"고도 했다. 국민이 분노했다고 표현하며 공직자 투기 의혹을 부동산 적폐로 규정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사회공정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부당한 투기이익을 환수할 방법을 신속히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이날 신임 경찰 경위·경감 임용식에 참석해 "공공기관 직원과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 사건은 국가수사본부의 수사역량을 검증받는 첫 번째 시험대"라며 "우리 사회의 공정을 해치고 공직사회를 부패시키는 투기행위를 반드시 잡아주기 바란다"고 연설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LH 관련 문 대통령의 오늘 지시는 신임 경찰 경위·경감 임용식 행사의 메시지와도 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의 거취에 대해서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입장이 달라진 게 없다"고 전했다. 청와대는 앞서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 간담회에서 변 장관 경질에 대한 언급이 단 한 번도 나오지 않았다며 2·4 공급대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LH 특검에 대해서도 "국회가 논의 중인 사안"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