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팡(FANG)은 연료(Fuel), 농업(Agriculture), 천연자원(Natural resources), 금(Gold)의 앞 네 글자를 모은 단어다.

FANG이라는 단어는 원래 정보기술(IT) 대형주인 페이스북(메타),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을 가리키는 말이었다. 그런데 올해 들어 기존 FANG 주식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유망 투자처로 원자재가 떠오르면서 새로운 FANG이 등장하게 됐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원유와 각종 천연자원, 곡물의 가격이 급등했고, 안전 자산인 금값도 오르는 추세다.

또 선진국이 추진했던 태양력과 풍력 등 대체 에너지로의 전환이 예상보다 쉽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 와중에 기존 화석 에너지에 대한 투자는 마르면서 원유와 천연가스의 가격 상승을 부채질했다.

이런 흐름을 반영한 S&P500 에너지업종 지수는 연초 435.83에서 605.12로 38.8%나 올랐다.

반면 아마존과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의 주가는 연초 대비 각각 8.7%, 10.1% 떨어졌고, 메타는 36.5%, 넷플릭스는 41.3%나 급락했다.

새로운 FANG이라는 개념을 내놓은 사람은 닉 지코마키스 NEIRG 웰스 매니지먼트 창업자다.

지코마키스 NEIRG 창업자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성장주에 집중했던 과거의 방식은 인플레이션 문제가 심각한 앞으로의 5년에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융시장부 한종화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