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렉스 하이브리드(Flex Hybrid)는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신기술이다. 2023년 1월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공개했다.

플렉스 하이브리드는 접고 펼 수 있는 '폴더블'과 옆으로 늘어나는 '슬라이더블'을 합친 것이다. 두 가지 기술을 하나로 결합해 미래형 스마트 모바일 기기를 개척한다는 포부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왼쪽에는 폴더블, 오른쪽에는 슬라이더블 기술이 적용됐다.

왼쪽을 펼치면 10.5형 4.3 비율의 화면을, 오른쪽 화면까지 당기면 16:10 화면비, 12.4형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두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휴대성을 담보하면서 작은 화면에 한정되는 단점을 보완하게 됐다. 한눈에 모든 화면을 보겠다고 창 화면을 줄여 눈이 아파질 걱정도 줄게 된다.

삼성디스플레이, CES 2023서 플렉스 하이브리드 첫선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신기술을 통해 개선된 품질을 보장한다고 자신했다. 미래형 디스플레이에서 초격차 기술 우위를 가져가겠다는 자세다.

'CES 2023'은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CTA)는 전시 공간을 전년 대비 40% 늘리고 참여 기업도 대폭 확대했다. 최신 제품과 미래 기술을 한자리에 집결하는 행사다. (금융시장부 이재헌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